본문 바로가기

차박캠핑/차박용품

차박용품 - 카니발 리무진 하드탑텐트(카텐트) 내부

반응형

하드탑텐트 설치 후 내부 구조 모습입니다. 하드탑텐트 Open 시 사이즈가 143 * 209 * 110 (cm), 내부는 좀 더 작을거라 치더라도 어림잡아 폭이 140cm 에 길이가 200cm는 나올테니 성인 두명이 취침하기엔 넉넉한 사이즈 같습니다. 기존에 취침하던 카니발리무진은 내부 취침공간이 길이는 200cm 가 넘게 나오나 폭이 약 125cm 정도 였기 때문에 둘이 누우면 딱맞는 사이즈 였습니다. 물론 일년 넘게 참으며 지내왔긴 하지만, 차량 내부에 거실공간을 확보하기 위헤 카텐트를 설치했습니다.

 

➥ 카니발 리무진 하드탑텐트(카텐트) 외부

 

> 차박용품 - 카니발 리무진 하드탑텐트(카텐트) 내부

 

내부의 출입구입니다. 비바람을 막아주는 의 출입문과 내부에 매쉬창이 있습니다. 양쪽 고리는 텐트를 접기 전 대각선으로 걸어두면 고무줄의 탄성으로 텐트 천이 내부로 들어가는 효과가 있습니다. 

 

앞뒤의 창문입니다. 창문도 출입문과 동일하게 겉문과 매쉬창으로 되어 있습니다. 각 문에 우레탄창이 없는게 조금 아쉽지만, 주로 취침 시에만 사용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텐트 윗면(뚜껑)을 자동으로 들어올리는 가스쇼바가 네군데 있습니다. 예전 어느 글에선 본 카텐트는 쇼바에 보호천(?)이 없어 텐트가 끼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 요즘은 보완되서 나오는것 같습니다.

 

 

안쪽에 두개의 수납주머니가 있습니다.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는 LED등을 걸 수 있는 고리가 있습니다. 건전지가 들어가는 LED등은 크게 필요없고, 사용하던 LED충전등을 걸어봐야 하는데 무게가 있어 고리가 버틸지 모르겠습니다. 

 

내부의 문과 창을 모두 닫고 접으면 공기가 빠져나갈 공간이 없어, 접을 때 매우 힘이듭니다. 출입문은 한쪽이라도 말아 놓고 접는게 쉬울것 같습니다.

 

텐트를 접기전에는 이런식으로 고무줄을 대각선으로 걸어 두고 나와 접으면 됩니다. 바닥에는 약 5cm정도의 스폰지 매트리스가 있습니다. 텐트가 접혀도 내부에 어느정도 높이가 보장되기 때문에 현재는 두꺼운 이불과 12v 온열매트를 펴 놓은 상태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