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박캠핑/차박이야기

대전 대청호 로하스가족공원캠핑장 다녀왔습니다.

반응형

주말에 음성 원남테마파크로 차박을 가려다 취소하고, 대청호에 들렀다가 얼마전 오픈한 대청호 로하스가족공원캠핑장(워터 캠핑장)을 둘러보고 왔습니다. 둘러본 소감은 대전 근처에 있는 캠핑장 중에선 시설이 가장 좋은 곳 중 하나라고 말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7월 3일부터 개장했는데, 8월달까지는 주말은 이미 예약이 완료되어 있습니다.

저는 자주 다녀본 대청호 길이지만, 처음오시는 분들도 도로표시가 잘되어 있어서 쉽에 찾으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캠핑장에 도착해서 둘러보는데 오픈한지 얼마안되서인지 시설이 매우 깨끗하고 좋았습니다.

 

로하스가족공원캠핑장▲ 로하스가족공원캠핑장 가는 길

 신탄진 굴다리에 대청호가는 이정표를 보고 대청호 쪽으로 계속 직진합니다.

 

이길을 따라 계속 대청호 쪽으로 직진하다보면 우측으로 빠지는 길이 있고, 로하스 가족공원 캠핑장 현수막이 있습니다. 우회전...

 

전에는 있었는지 모르겠는데, 화장실도 있고 깨끗한 주차장이 이었습니다.

 

계족산 보호 및 주민 편의를 위해 대전 대덕구에서 시설한 무료 주차장이라고 합니다. 차들도 별로 없고, 한쪽에 화장실도 있는 주차장입니다.

 

우회전 후 길을 따라 계속 직진하다보면 바로 캠핑장이 나옵니다. 토요일 오후 였는데, 이미 캠핑장은 많은 텐트들이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캠핑장을 조금 지나면, 외부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예약한 캠퍼들은 내부로 차를 가지고 들어가고, 외부 손님 같은 경우 이곳에 주차를 하면 될것 같습니다.

 

 

> 로하스가족공원캠핑장 정보

 

캠핑장 맵입니다. 오토캠핑장 사이트 40개, 카라반사이트 10개와 개수대, 화장실, 샤워실, 야외풀장 등 기타 부대시설이 있습니다.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로하스가족공원캠핑장 홈페이지 바로가기

로하스가족공원캠핑장▲ 캠핑장 맵

※ 일반캠핑장 정보

 ▶ 사이트 크기 : 10m * 10m(쇄석포장) A=100㎡
 ▶ 이용인원 : 1사이트당 1가족(4인)기준 (기준인원 초과시 인당 추가비용 발생)
 ▶ 이용요금 : 주말 및 공휴일 25,000원 / 성수기 25,000원 / 평일 20,000원
 ▶ 편의시설 : 피크닉테이블 1700*1800*700 1개, 평상 1개 
 ▶ 예약문의 042-933-6575

※ 사이트 배치도

▲ 일반 캠핑장 사이트 배치도

 

※ 캐러반 사이트 정보

 ▶ 사이트 크기 : 11m * 10.6m(쇄석포장)

 ▶ 이용인원 : 1캐러반 / 1가족(4인) 기준 (기준인원 초과시 인당 추가비용 발생)

 ▶ 이용요금 : 본인 카라반을 가져올경우(주말 및 공휴일 40,000원 / 성수기 40,000원 / 평일 30,000원)

 ▶ 이용요금 : 카라반을 임대할 경우 미정 
 ▶ 예약문의 042-933-6575

※ 사이트 배치도

▲ 캐러반 사이트 정보

 

> 로하스가족공원캠핑장 시설 보기

 

주차장 옆의 카라반 사이트 입니다.

 

캠핑장 방문자 센터입니다. 이곳에 샤워실도 있고, 매점도 있습니다.

 

방문자 센터 건너편의 야외무대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테이블과 벤치가 있었으며, 테이블마다 바베큐가 가능한 화로대가 있었습니다.

 

캠핑장 이용안내입니다. 일반캠핑장은 2만5천원이며, 카라반 사이트는 4만원 이였습니다. 카라반 사이트가 왜 더 비싼지는 모르겠습니다. ^^; 퇴실시간은 오전 11시입니다. 오캠은 이것저것 짐이 좀 많아 좀 널널했으면 좋겠는데, 퇴실시간 초과 시 추가요금이 있으니 일찍 일어나서 후딱 접어야 겠습니다. 

워터캠핑장

 

일반 캠핑장 사이트 모습입니다. 10m * 10m 이니 사이트 크기는 정말 마음에 듭니다. 옆집 캠퍼와 거리도 멀리 떨어져 있고, 특히 테이블과 데크가 모두 하나씩 있는게 참 좋습니다.

 

텐트 한동 설치 할 크기로 촘촘히 줄만 그러 놓은 다른 캠핑장과는 다르게 엄청 큰 사이트...텐트와 타프는 물론이고, 차만 들어간다면 두줄로해서 앞뒤로 여섯대 까지도 여유있게 들어갈것 같습니다. 근데 몇몇 사이트에서는 도로에 걸쳐 주차한 차들이나 왜인지 모르지만 두대 이상 주차하는 차들이 있어 굽어진 길에서는 통행에 불편한 곳도 있었습니다. 또, 차량진입 때문에 턱을 낮게해서인지 아스팔트 도로에 파쇄석이 널려 있는곳이 종종 있습니다. 

 

각 사이트마다 사이트 번호과 콘센트가 하나씩 있습니다.

 

캠핑장 한편에 아이들이 놀기 좋은 공원과 놀이터가 있으며, 주변에 멋진 산책로가 있습니다. 곳곳에 정자 또는 벤치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나무들이 작아 시원한 나무 그늘은 거의 없습니다. 타프는 필수입니다.

 

별도의 쓰레기봉투를 따로 챙기지 않아도 됩니다. 일반쓰레기, 음식물쓰레기, 분리수거통이 따로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캠핑장 이용 시 나중에 많은 쓰레기를 한꺼번에 치우기 싫어서 바로바로 버리는걸 좋아하는데, 이렇게 분리수거 통이 있어 바로 버릴 수 있으니 주변도 깨끗하고, 좋은것 같습니다.

 

로하스가족공원 캠핑장은 워터캠핑장입니다. 절수카드를 사용한 물절약에 대한 의미가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이 될것 같습니다.

 

캠핑장 중앙에 자리잡고 있는 개수대와 화장실 건물입니다. 가운데 식기세척장이 있으며, 양옆은 남여 화장실입니다.

 

▲ 식기 세척장 주의사항

 

식기세척장 내부입니다. 지난번 내원자동차야영장에서도 느꼈지만, 캠핑장 이용을 줄이고 노지에서만 캠핑을 하다보니 캠핑장 시설이 참 좋습니다. ^^;

 

식기 세척장 근처의 놀이터와 수영장입니다. 놀이터는 방문자 센터 옆과 수영장 근처에 두군데가 있습니다. 벤치도 옆에 있어 많은 아이들이 물놀이하고, 어른들은 옆에 벤치에 앉아서 지켜보며 쉴 수 있습니다.

 

캠핑장을 모두 둘러보고, 방문자 센터 옆에서 본 카라반 사이트입니다.

 

둘러본 소감은 시설, 위치, 가격까지 참 좋은것 같습니다.(카라반 사이트 가격 제외) 단지 그늘이 없는점이 좀 많이 아쉽습니다. 각각의 사이트는 대부분 타프를 설치해서 그늘을 만들 수 있지만, 아이들 노는 놀이터나 풀장은 그늘시설이 좀 더 많아야 할것 같습니다.

 

복귀하는 길에 노산리솔밭자연유원지에 잠시 들렀습니다만, 릴낚시하시는 분들도 많고, 하우스인지 텐트인지 장박(?) 하시는 분들도 있어 아쉬울 때 가서 이용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