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박캠핑/차박이야기

물놀이하기 좋은 대전 상소동 상소오토캠핑장 다녀왔습니다.

반응형

대전 상소동에 있는 상소오토캠핑장에 다녀왔습니다. 캠핑을 하러 간것은 아니고, 휴가 복귀 후 집에서 쉬다가 새로 오픈한 캠핑장이 생각나서 한번 찾아가 보았습니다. 산림욕장 주차장과 주변 부분을 이용해서 오토캠핑장을 만들었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날이 엄청 더웠지만 비가 오고 있어서 빛은 그렇게 강하지 않았습니다. 이곳 역시 신생캠핑장이라서 그런지 사이트 근처에 큰 나무가 없어 그늘이 별로 없었습니다. 빛이 강한 날은 사이트 구축 후 근처 산림욕장으로 대피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는 상소오토캠핑장에 맵과 홈페이지의 소개 글 입니다.

 

상소오토캠핑장 홈페이지 바로가기

 

대전 동구 상소오토캠핑장은 자연에서 휴식과 여유를 찾는 건전한 가족문화를 형성하기 위하여 조성되었으며, 상소동 산림욕장과 대전천 등 천혜의 자연과 어우러진 자연 친화적인 휴양시설입니다. 1만 6,962㎡ 부지에 차량과 함께 캠핑 할 수 있는 사이트 50면과 화장실 2곳, 취사장 1곳, 사계절 온수 사용이 가능한 샤워장 1곳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향후 캠핑장 사이트(40면), 카라반(10대) 등을 추가로 조성하여 중부권 최대의 캠핑장이 되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상소오토캠핑장 맵▲ 상소오토캠핑장 맵

 

처음 진입한 곳은 제 2 주차장입니다. 이곳에 주차를 하고, 산림욕장과 캠핑장을 구경하였습니다.(주차장은 두 구역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상소오토캠핑장 2주차장▲ 상소오토캠핑장 2주차장

 

건너편으로 보이는 산림욕장 입구의 물놀이 시설입니다. 물이 얕아 주로 어린 아이들이 물놀이를 하고 있었습니다.

 

캠핑장에서 다리를 건너면 산림욕장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수영장 근처는 데크로 깔려 있어, 작은 텐트들을 가지고와 어른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산림욕장 입구에서 더 올라가면 상소동산림욕장 물놀이장 안내가 있는데, 현수막에는 7월25일 부터 8월30일까지 운영한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산림욕장에는 황토볼이 가득찬 길, 앉아서 쉴 수 있는 의자, 발을 씻을 수 있는 개수대등의 시설이 있습니다. 

 

 

> 대전 상소동 상소오토캠핑장 정보

 

▶ 위치 : (300-240) 대전광역시 동구 산내로 748(상소동) 대전상소오토캠핑장 / 대표전화 (042) 273-4174

 

▶ 이용료(자동차 사이트)

상소오토캠핑장 이용료▲ 상소오토캠핑장 이용료

 

▶ 이용료(데크 사용료)

상소오토캠핑장 이용료▲ 상소오토캠핑장 이용료

 

▶ 시설배치도

 

상소오토캠핑장 예약 사이트 바로가기

 

파쇄석으로 구성된 A구역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구역 옆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사이트 구역이 그렇게 크지는 않았습니다. 타프한동이나 대형 거실형텐트 한동이면 꽉 찰것 같은 사이즈입니다.

 

 

한쪽에 자리잡은 관리실과 화장실입니다.

 

반대편의 샤워장, 화장실, 식기 세척장 건물입니다.

 

식기 세착장 내부입니다. 둘러본 소감은 샤워실, 화장실, 세척장 등의 편의 시설 규모가 그렇게 크지 않다고 느껴졌습니다.

 

 

사이트 구역 크기 비교를 위해 찍어본 사진입니다. 아래 사이트 구축은 두개의 구역을 사용한 사진입니다. 이 구역의 바닥은 강자갈로 되어있네요. 현재 스타렉스 주차된 공간 외 거실형 탠트가 한 자리를 차지 하고 있고, 다른 한 쪽은 타프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 가족이 갬핑 시 주로 취침용 텐트와 거실용도로 쓰이는 타프를 치는 경우가 많은데, 조금만 더 컷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일반흙 사이트입니다. 비오는 날이였는데, 약간 물이 고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방문한 날 비가 온 양을 생각하면 아주 적게 물이 고인 상태입니다.

 

각 사이트마다 이렇게 전기 사용이 가능한 배전반이 있습니다.

 

한쪽의 데크 시설입니다. 차량을 캠핑장 내부에 가지고 올 수 있지만, 데크이용 시 근처에 차를 주차하고 짐을 옮겨야 한다는 불편함은 있습니다. 하지만, 나무 그늘이 있어 강한 햇빛은 피할 수 있는 좋은 자리입니다.

 

이용객 준수사항입니다. 동물은 사용자의 관리하에 있어야한다는 문구가 있으니 애견 동반 가능한 캠핑장입니다.

사용자 준수사항▲ 사용자 준수사항

 

예약사이트에 접속 해본 결과 현재 8월 주말 예약은 이미 완료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캠핑장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간단히 당일 모드로 준비해서 근처의 산림욕장 및 수영장을 이용하기엔 참 좋은 장소 같습니다. (산림욕장 이용 시 2주차장에 주차 후 캠핑장 뒷편 데크길을 따라가면 바로 산림욕장 입구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